탈모에 좋은 음식 vs 탈모에 안 좋은 음식

음식은 두피 건강과 밀접한 영향이 있습니다. 탈모 개선 및 예방을 위해서는 탈모에 좋은 음식을 먹고, 탈모에 안 좋은 음식을 피하는 것이 필수 요소라 할 수 있는데요. 탈모 음식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. 탈모에 중요한 것은 식습관 음식을 가볍게 생각하는 사람이 많지만 음식 관리는 탈모 개선을 위한 최고의 방법입니다.  중요한 것은 어떤 음식을 먹느냐보다, 어떤 음식을 안 먹느냐가 더 중요하고 어떠한 식습관을 가지고 있느냐가 중요합니다.  즉, 끼니마다 영양가 있는 음식을 골고루 먹고, 삼시세끼 혹은 두끼를 규칙적으로 잘 챙겨먹어야 하느데요. 특별한 음식 섭취보다 중요한 것이 건강한 식습관입니다. 불규칙한 식습관 × 가장 중요한 것은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는 것입니다. 식사 시간이 일정하지 않으면 우리 몸은 공급받은 영양소를 충분히 활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. 이는 두피, 모발로 가는 영양소를 부족하게 만들고 결국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. 식사시간을 지켜서 음식을 섭취하도록 하세요. 과식 ×  너무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면 소화 과정에서 다량의 혈액이 위장으로 몰리게 됩니다. 즉, 다른 신체 부위에 공급되어야 할 혈액이 부족하게 되는데요.  따라서 과식이나 폭식은 절대 금물입니다. (탈모 뿐만 아니라 각종 성인병 예방을 위해서도 필수입니다.) 영양 부족에 의한 탈모로 이어질 수 있는 다이어트도 피하도록 하세요. 국물 섭취 줄이기 우리나라는 국물을 좋아하는 문화입니다. 하지만 이는 신체에 다양한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. 국물 요리는 맵고 자극적이고 염분이 많습니다. 염분은 신체에 필수적으로 필요하지만 너무 짜게 먹으면 신체 혈류량을 감소할 수 있습니다. 두피로 가는 혈류량이 감소하면 모발 성장과 재생에 필요한 영양 공급이 충분하지 않아 탈모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. 균형잡힌 영양소 섭취 팁 영양소 과잉 섭취나 부족은 탈모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 ...

미녹시딜 탈모 효과 부작용 및 여자 탈모 사용 방법


탈모로 고민 중이라면 미녹시딜에 대해 듣거나 사용해 봤을 텐데요. 일반적인 탈모약이 처방받아 복용 하는 것과 달리 미녹시딜 탈모약은 약국에서 바로 구입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. 미녹시딜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.

빗-엉킨-머리카락

미녹시딜 작용


미녹시딜은 고혈압 치료제로 사용된 약인데 모발 성장 촉진 효과가 발견되면서 현재 탈모 치료에 사용되고 있는 약입니다. 남성 탈모 및 여성 탈모 모두에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  • 두피의 혈류를 증가
  • 모낭 활성화
  • 새로운 모발 성장 촉진
  • 남성형 탈모 및 여성형 탈모에 사용

미녹시딜은 탈모 부위에 하루 두 번 사용하면 됩니다. 복용하는 형태가 아니라 두피에 바르는 형태입니다. 두피에 충분히 흡수될 수 있도록 4시간 동안 머리를 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.

머리카락-두피-마사지

미녹시딜 여자


미녹시딜은 남성 탈모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, 여성도 사용하는 탈모약입니다.

여성은 주로 2% 농도로 사용하게 되는데요. 5%에 비해 부작용이 적기 때문에 탈모가 있는 부위에 발라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.

탈모약이나 영양제의 경우 꾸준하게 사용하는 것이 핵심입니다. 3개월 ~ 6개월부터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.

미녹시딜 효과

탈모약을 사용하는 경우 초반에 탈모가 더 심해지는 경험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. 미녹시딜을 사용할 때도 마찬가지 인데요.

이는 탈모가 심화되는 것이 아니라 모발이 새로 자라기 위해 오래된 모발이 빠지는 과정으로 볼 수 있습니다. 단기적으로 효과가 있는 것이 아니라 보통 4개월 이상 사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.

물론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사용하면서 모발이나 두피 건강을 잘 살펴보도록 하세요.

탈모약은 중단하면 다시 탈모가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.

미녹시딜 부작용

미녹시딜 부작용은 다른 탈모약에 비해 안전한 편이지만,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


1. 두피 자극

미녹시실 사용 시 두피가 자극되어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 특히 두피가 붉어지거나 가려움증, 건조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. 이는 두피에 직접 사용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반응입니다.

2. 초기 탈모 증가

미녹시딜 사용 시 탈모가 더 심해지는 것 같다고 느낄 수 있는데요. 이는 일시적인 증상입니다. 새로운 모발이 자라기 위해 모발 탈락 증상으로 몇 주가 지나면 안정되기 때문에 놀라지 않고 지속적으로 사용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.

3. 피부 발진 및 알레르기

개인에 따라서는 미녹시딜 사용 시 피부 발진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. 이는 알레르기 반응으로 두드러기, 부종 등의 증상과 함께 나타날 수 있는데요. 알레르기 반응이 있으면 사용을 즉시 중단하고 전문의와 상담하도록 하세요.

4. 두통 및 어지럼증

미녹시딜이 혈류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두통이나 어지럼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.  또한 가슴 두근거림이나 심박수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. 부작용이 지속되는 경우 사용을 중단하고 대체 약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.

미녹시딜 사용 후기


  • 1~3개월 : 초기 탈모 증가
  • 4~6개월 : 모발 두께 증가 및 탈모 속도 감소
  • 6개월 이상 : 새로운 모발 성장, 모발 밀도 증가

미녹시딜 사용 후에는 모발이 두꺼워지고 탈모 진행 속도가 늦춰질 수 있습니다. 다만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자신의 모발 상태를 잘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. 

미녹시딜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탈모 샴푸, 컨디셔너, 비타민 보충제를 함께 사용해 보세요. 

그리고 모발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비오틴, 아연, 철분 등도 보충제로 섭취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 탙모는 스트레스가 큰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 관리에도 힘써야 합니다.


탈모약으로 피나스테리드 및 두타스테리드가 잘 알려져 있지만 미녹시딜은 처방 없이 약국에서 바로 살 수 있는 약입니다. 미녹시딜 부작용에 대해 이해한 후 꾸준히 사용해보는 것이 탈모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
연관 정보 리스트